안녕하세요 우노가구입니다. 올란도와 라스베가스에서 격년으로 치뤄지는 미국의 최대 건축 박람회에 우리나라 LG에서 주방 가전을 전시하였습니다. 여기에 저희 우노가 2개 부스의 가구를 제작, 납품하게 되어 이번 박람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가전 업체들이 전시장을 꾸며 놓은 가운데 LG의 전시장은 그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였고, 전시장 레이아웃도 방사형으로 설계를 하여 울타리가 없이 어디서든지 중앙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노의 고객들과 상담을 할 때 예전에는 고급 주택의 경우 대부분 수입 가전을 선택하셨는데 최근에는 국내 브랜드 가전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그에 걸맞게 역시 미국 박람회에서도 우리나라 가전의 위상이 만만치 않음을 확인하고 반갑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유럽 박람회를 주로 방문하다 이번 미국 박람회를 방문하며 느낀 점은 유럽 박람회는 바이어들을 타깃으로 해서 인지 전시 부스도 훨씬 공들이고 전시 물품도 티끌 하나 없이 완벽하게 전시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반면 미국 박람회는 조금 느슨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전시회였습니다. 그러나 세계 일류 가구들이 대부분 선보여서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었고 덕분에 다양한 가구 흐름들을 쉽게 눈에 담아올 수 있었습니다.이 전시회를 계기로 우노의 하드웨어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도록 노력하며 담아온 많은 자료들을 활용하여 우노의 긍정적인 발전을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